한국 장기 체류 한인, SSI 자격 상실 위험: 사회보장국 고지 필수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한국 장기 체류 한인, SSI 자격 상실 위험: 사회보장국 고지 필수

페이지 정보

본문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한인들 사이에서 거소증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6개월 이상의 장기 체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셜시큐리티 연금(SSA) 및 기초수급 생활비(SSI) 수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소셜연금 수령자는 6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해도 SSA 수령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SSI 수혜자의 경우 30일 이상 해외 여행 시 SSI 자격이 상실될 위험이 있다.

SSI 수혜자는 해외 체류 전 반드시 사회보장국에 이를 알려야 하며, 복귀 후 재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한인 K씨와 S씨와 같이 여행 계획이나 장기 해외 체류를 앞둔 한인들은 이러한 규정에 주의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SSI 수령자는 해외 체류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사전에 사회보장국에 충분한 고지를 해야 하며, 해외 체류 기록을 바탕으로 한 사회보장국의 감사에 대비해야 한다.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와 같은 상담 기관은 한인들에게 SSI 신청 절차, 장기 해외 체류나 이사 시 필요한 사회보장국에 대한 통보 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한인들이 복잡한 사회보장 제도를 이해하고 혜택을 올바르게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SI 수령을 위한 자격 조건과 혜택의 범위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최소화하는 데 중요하다.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L. 737-808-6641 | E-MAIL. kyocharodallas@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