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약국] 독감예방주사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우리약국] 독감예방주사

페이지 정보

본문

9월부터 2023-2024년 독감예방주사 접종이 시작이 되었다.  

독감예방주사는 인플루언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인플루언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유발하지만 더 심각한 경우에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어린이, 노인, 임산부, 및 기저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더 위험할 수 있다. 


독감예방접종을 하는것은 대규모 인플루언자 유행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기중으로 전파가 되므로 확산은 빠르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많을수록 감염이 더 늦게 확산이 되고 더 적은 사람들이 감염될 가능성이 줄어든다.  

인플루언자 감염시 폐렴, 기관지염 또는 다른 호흡기 합병증의 원인이 될수 있어 독감예방주사로 예방하는것이 중요하다.  


독감예방 주사를 통하여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는것과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되는것을 막고, 인플루언자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는것이 좋겠다. 특히 아이들, 노인, 임산부, 기저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독감예방주사를 접종하는것이 중요하다. 


생후 6개월 이후로 독감예방주사 접종이 가능하며, 65세 이상인 분들은 HIGH DOSE로 따로 나온 독감예방주사를 접종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텍사스에서는 3세 이상부터 약국에서 쉽게 처방없이 맞을 수 있다.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이상 9월에서 10월까지 독감 예방접종 하시기 가장 좋은 시기로 보며, 늦어도 10월말에는 모든 사람들이 맞는것을 권장한다. 

더불어 새로나온 코로나 주사에 대한 정보들도 많이 알려지고 있다. 9월말부터 10월중순쯤에 보급 될 예정이다.  


예전에는 정부에서 모든사람들에게 코로나 주사가 공급 되도록 많은 지원을 해 주었으나 이번년도부터는 개인적으로 부담을 하던지 아님 정부기관의 도움을 따로 받아야 한다.  

보험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 보험에서 코로나 주사를 무료로 맞으실 수 있도록 공급을 한다. 18세 미만의 어린이나 청소년 중에서 보험이 없거나, CHIP 프로그램, 메디케이드, NATIVE AMERICAN, NATIVE ALASKAN HERITAGE 인 경우에는 나라에서 TVFC(TEXAS VACCINES FOR CHILDREN)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주사가 무료로 공급이 된다.  


보험이 없는 18세 이상인 경우 ADULT SAFETY NET (ASN) 프로그램을 통해서 무료로 코로나 주사 공급이 가능하지만, 접종 기관에 가셔서 접종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서류를 작성하여야 한다. 

아직 구체적으로 정확한 가격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보험이 없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부담하시는 금액이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벌써부터 코로나가 다시 유행을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것을 많이 본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독감예방주사도 9월이 시작되자마자 바로 접종하시고 코로나 예방접종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고 기다리시는걸 많이 본다. 

이번년도에도 면역력 관리와 예방접종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시길 바란다. 


 110f1b90a826c18c22079cdbb668966c_1685735795_3394.jpg


110f1b90a826c18c22079cdbb668966c_1685735795_9656.jpg

캐롤턴 우리약국

약사 이성경

2625 Old Denton Rd #200, Carrollton, TX 75007 (H-Mart 캐롤톤점 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L. 737-808-6641 | E-MAIL. kyocharodallas@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