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숙의 건강보험] 또 한번의 기회!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가진 분들 > 컬럼

본문 바로가기

컬럼

건강·여행 [정용숙의 건강보험] 또 한번의 기회!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가진 분들

페이지 정보

본문

097f0281f318083d3b02c1e1a4ddd1aa_1708114884_9388.jpg
 


매년  1월-3월 말까지를 오픈 등록기간이라고 합니다(Open Enrollement Period). 이 기간 동안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가진 분들에 한해서  한번 더 다른 플랜으로 바꿀 기회가 있습니다. 다시 오리지널 메디케어와 서플리먼트 , 약보험으로 갈 수가 있고, 또는 다른 어드밴티지 플랜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올해는  Aetna Medicare Choice PPO(에트나 초이스)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서 작년 연례등록기간에 많은 분들이 호응하셨습니다.  특별히, 치과혜택에 중점을 두고, 다른 회사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임플란트나 브릿지까지 보장에 해주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망설이다가 아직 못하신 분들은 3월까지 바꾸시면 됩니다 

 

Aetna Choice PPO(에트나 초이스 PPO) 별도 혜택 몇가지  

  1. 치과 혜택: 오직 에트나 어드밴티지 플랜의 치과혜택에서만 임플란트를 보장해 줍니다. 특별히 올해 초이스 PPO플랜에는 $3,750의 혜택이 있습니다. 같은 회사 플랜이라도 플랜마다 보장 내역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혜택요약을 살펴보고, 필요한 부분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어드밴티지 플랜의 혜택 중에는 일년에 두번 Cleaning서비스와  X-ray 한번은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Payflex Card:  보라색의 마스터 데빗카드를 받습니다. 일년에 $400을 지급하지만 한꺼번에 받는것이  아니고, 매 3개월마다  $100 씩 카드로 들어갑니다.   만약3개월 동안 $100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그 금액은 소멸되고, 이월되지 않으며  다시 다음 쿼터(4-6월)에 $100이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Payflex card는 코페이나 다른 검사비용등 병원 비용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자체는 카드 뒷면에 써있는 유효기간 까지는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1. Fitness Allowance(체력/운동관련 혜택 금액): 올해 $600의 혜택이 있습니다. 멤버가 먼저 지불하고, 회사에 청구를 해서 돈을 받아내는 형식입니다.(Direct Member Reimbursement) 이 혜택 금액은 운동에 관련된 기구, 운동을 운동화, 운동을 위한 레슨 비용(단 멤버쉽비용은 안됨), 국립공원이나 주립공원 입장료, 요가나 댄스 교실 레슨비용 등 입니다. 쓰신 금액을 청구할 때 쓰는 신청서는 com에서 멤버 어카운트를 만든 다음,  서류양식에서 Fitness Reimbursement Form을 다운받아 쓰실 수가 있고, 전화를 주시면  청구 양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프린트해서 되도록 자세하게 써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영수증은 복사를 한 후 원본은 회사에 보내고, 복사본은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영수증은 가능하면 항목이 써 있거나 (Itemized Receipt), 자세한 영수증을 보내야 합니다.

 

                       

                                 

 

 

위 카드를 분실하신 분들은 본인의 멤버카드 뒤의 커스터머 서비스 번호에 전화하시면 다시 보내드립니다.

요즘 받는 질문 중에는  주로 유튜브에 나오는 내용들인데 타주나 또는 다른 카운티에 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드밴티지 플랜은 주마다, 카운티마다 플랜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각자에 해당하는 플랜의 혜택을 주지하고 있으시길 바랍니다.  또 이런 혜택들은 오리지널 메디케어와 서플리먼트에는 대부분 제공하지 않습니다. 어느 플랜이 본인에게 유리한지 본인의 건강상태와 재정상태등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올해 한해에도 건강관리 잘하셔서 즐거운 삶  계속되길 기대합니다.  



097f0281f318083d3b02c1e1a4ddd1aa_1708114906_20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L. 737-808-6641 | E-MAIL. kyocharodallas@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