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약국] 타이레놀. 에드빌, 모트린, 알리브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우리약국] 타이레놀. 에드빌, 모트린, 알리브

페이지 정보

본문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많이 쓰이는  진통제에는 타이레놀 (TYLENOL), 에드빌 (ADVIL), 모트린 (MOTRIN), 알리브 (ALEVE)이 있다. 그럼 이런 진통제들은 어떨 때 복용하는게 좋은지 어떤 주의 사항이 있는지 알아보자.

 

타이레놀(TYLENOL)

성분은 아세타미노펜 (ACETAMINOPHEN)으로 감기, 기침, 몸살 약에도 많이 들어가 있다. 

가벼운 통증과 열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약으로 몸살이 났을 경우, 열이 날 경우에 많이 도움이 된다. 

관절염 때문에 타이레놀을 드시는 경우도 있는데 소염제로 간주되지가 않아 염증에는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시거나 심장등 다른이유로 다른 진통제를 드시지 못할 경우에는 타이레롤을 드시는것을 추천한다.

다른 종합 감기약에도 이 타이레놀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중복해서 드시면 용량을 초과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또한 알코올과 같이 섭취시 간 손상의 위험을 증가 시킬수 있으므로 알코올 섭취후 열이 난다 혹은 몸살 기운이 있다고 하여 타이레놀을 드시는건 삼가해야 한다. 하루 최대 섭취량은 성인 기준 24시간동안 4000MG 이다.


에드빌 (ADVIL) 과 모트린(MOTRIN)

성분은 이부프로펜 (IBUPROFEN)으로 같다. 많이들 이름이 달라서 다른 약으로 알고 두가지 약을 같이 복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같은 약 성분으로 용량을 잘 따져보고 복용해야 한다. 

이 약은 염증과 통증을 줄이고 또한 열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다. 

항염증제(NSAID) 로 관절염과 염증에 도움이 되지만,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소화관 출혈이나 궤양을 유발할수 있다. 

장기간 사용은 위장 출혈 위험과 관련이될수 있으므로, 음식이나 우유와 같이 복용을 해서 위 분열을 줄이는것을 권장한다. NSAID는 심장 문제를 악화 시킬 수 있다. 심장 질환이나 고혈압 또는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시거나 혈액 응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과와 상의후에 복용해야 한다. 

또한 신장의 기능을 감소 시킬수 있으므로 신장 기능이 손상된 사람들은 전문가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흉부 통증 또는 혈전 장애, 뇌출혈 위험이 있는 사람들 또한 사용전 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최대 섭취량은 성인 기준 24시간동안 1200MG 에서 3200MG 이다.


알리브 (ALEVE)  

성분은 나프록센 (NAPROXEN)으로 에드빌 (ADVIL)/모트린(MOTRIN)과 같이 NSAID로 소염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약 또한 위장 출혈의 위험을 증가 할수 있으므로 음식이나 우유와 같이 복용하는것을 권장한다. 

또한 에드빌/모트린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복용전 전문가와 상의 하시는것이 좋다. 

하루 최대 섭취량은 성인 기준 24시간동안 660GM- 1500MG 이다.


 110f1b90a826c18c22079cdbb668966c_1685735795_3394.jpg


110f1b90a826c18c22079cdbb668966c_1685735795_9656.jpg

캐롤턴 우리약국

약사 이성경

2625 Old Denton Rd #200, Carrollton, TX 75007 (H-Mart 캐롤톤점 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L. 737-808-6641 | E-MAIL. kyocharodallas@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